말씀_설교말씀

나 여호와가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본문 .

[이사야 41장 10~14절]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보라 네게 노하던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할 것이요 너와 다투는 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것같이 될 것이며 멸망할 것이라 네가 찾아도 너와 싸우던 자들을 만나지 못할 것이요 너를 치는 자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같이, 허무한 것같이 되리니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니라

[이사야 43장 1~2절]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이사야 41장 10~14절을 보면, 하나님은 <고통을 당하고 있던 이스라엘 민족>에게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말씀하셨습니다.
<야곱>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이 ‘지렁이같이 약한 야곱’이라고 칭할 정도로 약했지만, 오직 하나님을 절대 믿고 의지하니, 하나님은 <야곱>을 도와서 잘되고 형통하게 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전능자 하나님은 매일 매시간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고 사랑하며 그 뜻을 위해 사는 자들을 위해 참으로 돕고 함께하시는 절대자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평생 그 행위대로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저마다 기도한 대로 <하나님과 성령님, 성자께서 돕고 함께하심>을 더욱 알고 믿고 감사하며, <성삼위>와 일체 되어 살기 바랍니다.

각자가 처한 문제에서 구원할 자는 오직 하나님과 성령님 성자뿐이십니다.
모두 이를 깨닫고 <굳건한 믿음>으로 감사 감격하며 <전능하신 성삼위>를 잊지 말고 부르고 찾으며 함께 행하기를 축복합니다.

조회수
6,867
좋아요
2
댓글
0
날짜
5/11/2022 7:54:59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