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_설교말씀

1. 짐승은 ‘이빨’로 잡지만, 사람은 ‘입’으로 잡는다. 2. 철장 권세

본문 .



[본 문]

누가복음 12장 49절

요한복음 1장 14절

요한계시록 2장 26-27절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 예수님의 평강을 빕니다.


짐승들을 보세요. 이빨로 먹이를 못 잡으면 굶어 죽습니다. 호랑이도, 표범도, 치타도 어떻게 먹이를 잡는지 그 사냥하는 모습을 잘 보기 바랍니다. 짐승 중에서 치타가 사냥을 제일 잘합니다. 빠르니까 잘합니다. 치타는 30초 만에 시속 130km 속도로 달립니다. 불과 몇 초 만에 엄청난 가속도가 붙어서 빨리 달리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사냥을 해야 성공합니다.


빠르니까 지구상에서 가장 맛있는 먹이인 ‘영양’을 잡습니다. 영양은 시속 70~90km를 달리기 때문에 다른 동물들은 잡고 싶어도 못 잡습니다. 그러니 가장 빠른 치타만 영양을 잡습니다. 빠르더라도 무조건 사냥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방법을 달리하며 자기의 장점을 살려 사냥을 합니다.


전능자 하나님도 ‘입’으로, 즉 ‘말’로 천지 만물과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그 형상과 모양과 인격과 능력을 닮은 인간들도 ‘입’으로, 즉 ‘말’로 사망으로 가는 생명들을 붙잡아 생명길로 가게 하라는 것입니다.


사탄과 악한 자들도 ‘입’으로 악평하는 전술을 써서 꾀어 끌고 갑니다. 그들은 어떤 유익 되는 말로 꾑니다. 그 꾐에 빠지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사탄과 악인들은 ‘꾀는 것이 능력’이고, ‘거짓이 능력’입니다(살후 2:9). 속지 말기 바랍니다. 유익하게 해 준다고 하며 좋은 것만 말하며 꾀고, 상대의 약점을 알아내어 그 문제를 다 해결해 준다고 하면서 꾑니다. 모두 근거도 없는 거짓말입니다. 사탄에게, 악인들에게, 사기꾼들에게 꾐을 받지만 않고 살아도 능히 신앙길과 인생길을 실패하지 않고 갈 수 있습니다.


짐승은 이빨로 먹을 것과 필요한 것을 강하게 잡습니다.

사람인 우리는 성자 예수님과 시대 사명자, 형제들과 생명들을 ‘상대가 원하는 심정의 말과 진실한 사랑’으로 잡는 것입니다.


잘못한 것은 회개하여 잡고, 희망의 입으로 잡으십시오.


‘입’으로, 즉 ‘진실한 심정의 말’로 ‘진실한 심정의 말과 사랑’으로 성자 예수님을 붙잡는 역사가 날마다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조회수
29,270
좋아요
0
댓글
0
날짜
2012-10-14 오후 10:5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