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_설교말씀

괴롭게 하여 깨닫게 하리라

본문 .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이 땅에 사는 자를 이번에는 내던질 것이라 그들을 괴롭게 하여 깨닫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예레미야 선지자 때 <택한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방 민족>을 따라서
<신상들>을 만들어 섬기고 소원을 빌며 우상을 두려워하며 살았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택한 이스라엘 민족>에게 수없이 많은 말씀을 전해 주며

그들이 자기 교만과 고집과 근성으로 살지 않도록 해 주었지만, 그들은 끝내 듣지 않고 자기 근성대로 살았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괴로움의 심판’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심판을 받았으니, 그 기간은<하나님이 정하신 때까지 깨닫고 회심하는 기간>이 되었습니다.
이때는 스스로 깨닫고 회심하고, 하나님께 돌아와야 했습니다.


이 시대도 그러하니
<잘못 행한 자들이 있으면 깨닫게 해 달라는 기도>를 해 주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이 하신 말씀을 지키지 않음’으로 하나님께서 ‘큰 고통을 받고 괴로워하신다는 것’을 꼭 깨달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깨닫고 알아야 <하나님이 그들로 인해 받은 충격과 괴로운 마음>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말씀을 듣고 따르는 자들은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해 주었으니,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도 ‘기쁘게 해 주심’으로 <하나님의 기쁜 마음>을 깨닫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심판받을 행위를 하는 자들>은 ‘심판’을 받게 하고 <축복받을 행위를 하는 자들>은 ‘축복’을 받게 하여, 스스로 깨닫게 하십니다.


삼위와 주를 사랑하며 그 말씀을 지켜 행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사랑과 기쁨>이 삶 가운데 늘 충만하기를 축원합니다!
이번 주에는 모두 <예레미야서>를 읽어 보고, 그 시대 상황을 통해서 이 시대를 꼭 깨닫기 바랍니다.


조회수
3,680
좋아요
2
댓글
0
날짜
2/13/2020 2:38:46 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