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_설교말씀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않은 자만 해하라

본문 .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그 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죽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그들을 피하리로다


인이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적으로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맞은 자>는 ‘하나님이 그 시대의 중심인물이나 선지자,

메시아를 통해 주신 말씀을 믿고 받아들이고, 그 말씀을 절대시하고 사는 사람’을 말합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이스라엘의 택한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어 나올 때도 때가 되어 나가는 것인데 애굽이 자꾸 괴롭혔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괴롭히고 못 가게 잡은 자들>을 ‘재앙’으로 쳐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빠져나오게 하셨습니다.


개인을 봐도 지난날 삶 가운데 하나님은 사고와 환난으로부터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셨고, 지금도, 미래에도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십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주어 스스로 조심하게 하시고, <성령의 감동>을 주어 깨닫게 하시고,

<느낌과 영감>을 주어 형통하게 하시니 정말 하나님께 감사하기 바랍니다.


이제, 자신의 평소 신앙을 돌아보며 말씀을 지키고 사는 것을 낙으로 삼고 살기 바랍니다.
모두, 긴장의 허리끈을 졸라매고 스스로 조심하고 민족의 어려움이 사라지길 기도합니다.
모두 더욱 가치 있게 행하며 오직 사랑을 실천하며 살기 바랍니다.


조회수
5,591
좋아요
5
댓글
2
날짜
2/26/2020 5:57:59 PM